본문 바로가기
PC

유튜브 다운로드가 가능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1그램 플레이어'

by 소이토리 2021. 5. 13.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나 카카오 팟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는 사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이지만 갈수록 많아지는 부가 기능과 광고로 인해 사용하기가 힘들어 지는건 사실입니다.

 

'1그램 플레이어(1gram Player)'는 자체 코덱을 내장해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설치 시 애드웨어 설치만 하지않으면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한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1그램 플레이어(1gram Player)'은 기본적인 동영상 재생 기능외에도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과 동영상에서 음원만 추출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1그램 플레이어(1gram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 로 접속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SETUP.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언어 선택 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gram Player'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계속 클릭합니다.

 

 

설치 도중 아래의 항목이 나오면 하단의 3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해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동영상을 코덱 필요없이 고화질로 재생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기능외에 '1그램 플레이어'의 하단에 유튜브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튜브 창이 별도로 실행되어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한 다음 플레이어를 이용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유튜브 창이 별도로 실행되면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한 다음 해당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로 돌아와 플레이어 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다음 '기능'의 '비디오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비디오 다운로드 창이 표시되면 URL 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붙여넣기'합니다.

 

 

주소가 복사되면 '분석하기'를 클릭합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별도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표시되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는 자동 종료되고 지정한 폴더에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외에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기능'의 '비디오에서 오디오를 MP3로 추출'을 선택합니다.

 

 

'비디오에서 오디오를 MP3로 추출' 창이 표시되면 찾아 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저장할 폴더와 이름을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처음 MP3 추출 시 추가 프로그램 설치 창이 표시됩니디.

'예'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확인'을 클릭합니다.

 

 

역시 별도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MP3 파일이 추출됩니다.

 

 

음원 추출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명령 프롬프트는 종료되고 지정한 폴더에 추출된 MP3가 저장됩니다.

 

 

자체 동영상 재생 기능외에도 음원을 추출하는 기능이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광고없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 무료 DVD 재생 플레이어 'VLC media player'

▶ 유튜브 동영상 간단히 캡처하기 'Improve YouTube!'

▶ 스팀 'Wallpaper Engin' 같은 무료 동영상 배경 화면 변경 프로그램 'Lively Wall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