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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윈도우10 최고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시키기

by 소이토리 2021. 5. 17.

 

윈도우10에는 최고 관리 권한을 가진 'administrator 계정'과 손님으로 사용하는 계정인 'guest 계정'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비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administrator 계정'은 윈도우의 모든 권한을 가진 최 상위의 계정으로 비상 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계정이며 'guest 계정'은 한대의 PC를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가 손상되지않도록 손님 자격으로 최소한의 권한만 가지고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사용자 계정에 권한 문제가 있거나 현재 사용자 계정이 '표준 사용자' 계정일 경우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한 다음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중인 사용자 계정 유형을 변경하거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 계정이 '표준 사용자'일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임시로 관리자 계정이 활성화되는 안전 모드로 진입해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 윈도우10 안전 모드 진입하기

 

안전 모드로 진입을 하면 시작 버튼을 눌러 'windows 시스템' 밑의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 쳐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시킵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 프롬프트를 종료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활성화된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필요한 작업이 완료되면 보안을 위해 막강한 권한을 가진 'administrator 계정'을 다시 비활성화해줘야 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에서 로그 아웃 후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다시 안전 모드로 진입해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 윈도우10 DISM 명령어로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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