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로그인 화면에 같은 사용자 계정이 2개인 경우 해결하기

by 소이토리 2021. 6. 11.

 

윈도우 상에 사용자 계정은 하나이지만 윈도우 로그인 시 '사용자 이름 또는 암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확인'을 클릭하면 동일한 사용자 아이디가 2개 표시되고 동일한 다른 계정을 선택 후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로 진입되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는 자동 로그인 설정이나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인한 사용자 계정의 프로필 손상으로 발생이 되며 사용자 계정 정보를 수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netplwiz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netplwiz

 

 

사용자 계정 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 후 2개로 표시되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이 없는 경우에는 맨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속성 창의 일반 탭에서 '전체 이름'에 사용자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 사용자 계정 창으로 돌아오면 '확인'을 클릭해 설정을 완료합니다.

 

 

설정 후 모든 창을 닫고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윈도우 재시작 후 로그인 화면에 사용자 계정이 하나로 표시되고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 표시하기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에 관리자 권한 주기

▶ 윈도우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사용자 계정을 숨기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