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10 잠금 화면 없애기(잠금 화면 사용 안 함)

by 소이토리 2021. 8. 2.

 

절전 모드나 화면 보호기를 사용 중일 경우 절전 모드나 화면 보호기 해제 시에 잠금 화면이 표시된 다음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잠금 화면을 푼 다음 다시 로그인 창을 클릭해야 윈도우로 진입이 되는 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나 '화면 보호기' 설정 창에서 잠금 화면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해 절전 모드나 화면 보호기 해제 시에 잠금 화면 없이 바로 로그인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홈 버전은 따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윈도우10 홈 버전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와 '로컬 보안 정책(secpol.msc)' 설치하기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제어판 - 개인 설정' 순으로 찾아들어가 오른쪽 창에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을 더블 클릭합니다.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창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절전 모드 해제 시 잠금 화면 없이 바로 윈도우로 진입하며 암호가 설정된 경우에는 잠금 화면 없이 바로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암호가 설정된 경우에도 로그인 화면 없이 바로 윈도우로 진입하고 싶다면 'windows 설정'에서 '계정' 항목으로 들어가 '로그인 옵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 윈도우10 절전 모드 로그인 없이 해제하기

 


 

화면 보호기를 설정한 경우에는 바탕 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해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 탭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창에서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화면 보호기 해제 시 로그인 화면 없이 바로 윈도우로 진입하게 됩니다.

 

▶ 잠금 화면에 표시되는 윈도우 추천 사진을 배경 화면으로 설정하기

▶ 윈도우10 희미한 로그인 창 배경 화면 깨끗하게 보기

▶ 컨텍스트 메뉴에서 이미지 사이즈 간단히 변경하기 'ImageResiz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