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를 덮어씌워 윈도우 복구하기(윈도우10 인플레이스 설치)

by 소이토리 2021. 5. 7.

 

윈도우를 오래 사용하면 각종 프로그램 설치와 삭제, 레지스트리 수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등으로 인해 알 수 없는 문제가 자주 발생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다시 설치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나 저장된 데이터, 윈도우 설정 등이 모두 지워지므로 설치전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윈도우 설치 후 응용 프로그램 설치와 윈도우 설정 등을 모두 다시 해야 하는 아주 번거러운 작업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인플레이스(In-Place Upgrade) 설치를 하면 기존의 프로그램, 데이터, 윈도우 설정 등 모든 상태 그대로 윈도우만 최신 버전으로 덮어씌워 윈도우를 정상화시키고 최신 버전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플레이스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가 부팅되어 사용 가능한 상태이어야 하고 동일 라이센스(홈, 프로, 에듀 등)의 윈도우10 ISO 파일을 사용해야 하며 다운로드한 윈도우10 ISO 파일은 현재 사용중인 버전보다 높은 버전의 ISO 파일이어야 합니다.

▶ 'ISO Download Tool'을 사용해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로드하기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다운로드한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ISO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비어있는 드라이브에 탑재가 되면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windows 10 설치' 창이 표시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 조건 창이 표시되면 '동의'를 클릭합니다.

 

 

설치 준비 완료 창이 표시되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설치가 진행되고 시간이 다소 걸리며 PC가 여러번 재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기존의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고 윈도우10 설치 시 진행되는 방식대로 설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의 설치된 프로그램과 데이터, 윈도우 설정 등 이전에 사용하던 그 환경 그대로 정상화된 윈도우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윈도우10 DISM 명령어로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구하기

▶ Rufus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 설치 USB 간단히 만들기

▶ 윈도우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 'Wise Care 36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