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의 검색 기능보다 더 빠르고 강력한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by 소이토리 2021. 5. 28.

 

윈도우 탐색기의 검색 기능은 편리하지만 잦은 오류와 느린 검색 속도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불편함을 이야기합니다.

 

'Everything'은 오래전부터 많은 PC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용 검색 프로그램으로 'Everything'의 색인 생성 속도와 검색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Everything'은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이지만 실행 후 수초 안에 색인을 생성하고 검색어를 입력하자마자 바로 입력한 단어를 포함하는 폴더와 파일들을 순식간에 나열해 줍니다.

 

▶ 'Everything'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 로 접속한 다음 '64비트 설치파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싫은 분들은 그 밑의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Everything' 1.4.1.1005 버전 64비트용 설치 파일과 휴대용 파일을 첨부합니다.

 

▶ '64비트 설치파일'

Everything-1.4.1.1005.x64-Setup.exe
1.60MB

▶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Everything-1.4.1.1005.x64.zip
1.54MB

 

'Everything-1.4.1.1005.x64-Setup.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언어 선택 창에서 'OK'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약 창에서 '동의' 후 설정을 손대지 말고 계속 '다음'만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Everything'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수 초안에 색인을 생성한 다음 PC안의 모든 폴더와 파일들을 표시해 줍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단어 하나를 입력할 때마다 검색된 항목을 즉시 표시해 줍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윈도우 탐색기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정도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검색된 폴더를 더블 클릭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가 위치한 폴더를 열어줍니다. 

 

 

검색된 파일은 더블 클릭 시 해당 파일이 바로 실행되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경로 열기'를 선택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해당 파일이 위치한 폴더를 열어줍니다.

 

 

검색된 폴더나 파일이 너무 많아 찾기가 힘들 경우 '보기' 메뉴에서 '필터'를 선택합니다.

 

 

'필터'를 선택하면 'Everything' 프로그램의 오른쪽 상단에 분류 별로 해당 항목을 찾을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검색된 항목은 상단의 '이름' '경로' '크기' '수정한 날짜'를 선택해 순서별로 정렬할 수가 있습니다.

 

 

PC내에 폴더나 파일들을 아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 윈도우10 시작 버튼이나 작업 표시줄 오류 시 작업 표시줄 초기화하기

▶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고 관리자 권한 주기

▶ 윈도우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 'Wise Care 36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