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검사를 중지하고 폴더나 파일을 검사에서 제외시키기

by 소이토리 2021. 5. 29.

 

윈도우10의 기본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는 상업용 백신 프로그램만큼이나 강력한 바이러스 검사 능력을 보여줍니다.

 

윈도우 디펜더의 성능은 아주 뛰어나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나 실행 파일들은 모두 바이러스로 인식하고 차단한 뒤 해당 파일을 삭제해 버립니다.

 

해당 파일이 바이러스가 아님에도 윈도우 디펜더에서 파일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삭제하는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의 보안 센터에서 해당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나 파일 자체를 검사에서 제외시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windows 보안' 탭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의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폴더나 파일을 검사에서 제외시키기 전에 '실시간 보호'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바를 밑으로 더 내려 '제외' 항목의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제외 사항 추가'를 클릭하고 제외시킬 항목을 선택합니다.

 

 

폴더를 제외시킬 경우에 해당 폴더를 선택하고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제외 사항에 해당 폴더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제외시킬 파일도 마찬가지로 파일 항목을 선택하고 파일 선택 창에서 해당 파일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윈도우 디펜더는 해당 폴더나 파일을 검사 대상에서 제외해 더 이상 차단하거나 삭제하지 않게 되며 설정 후 보안을 위해 실시간 검사는 다시 '켬'으로 해서 활성화시켜줘야 합니다.

 

▶ 윈도우 디펜더 끄기 'Defender Control'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제공하는 멀웨어 검사 도구 'Microsoft Safety Scanner'

▶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복구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