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by 소이토리 2021. 4. 11.

 

※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세계 최대 경제 대국인 미국은 명실상부하게 G2로 부상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반도체 및 여러 중국 기업들을 강하게 압박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미국의 반도체 제제에 맞서 전기·전자·촉매·광학·초전도체 등에 쓰이는 극희귀 광물인 희토류 생산을 4월 10일 부터 50%까지 생산을 중단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반도체가 부족한 현 상태에서 전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90%를 공급하는 중국의 이번 결정으로 희토류의 가격이 폭등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의 경제 제재에 맞서 희토류를 무기화하는 것이라 당분간 해결이 힘들 걸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계 정세에 따라 9일 유니온, 동국 알앤에스 등 희토류 관련주들이 폭등하였습니다.

 

대표적인 희토류 관련주로는 앞서 이야기 했듯이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유니온머티리얼 등이 있으며 9일 뉴스 발표 후 '유니온'과 '동국알앤에스'가 거래량이 터지며 주가도 폭등하였습니다.

 

'유니온'은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로 자회사인 '유니온 머터리얼'은 희토류 자석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페라이트 자석을 생산합니다.

 

총 발행 주식 수는 15,611,000 주이며 현재가 9,500원 선에서 신용비율은 6.57%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대체 소재를 생산하는 '유니온'은 우상향 챠트에 거래량이 폭증하고 있어 상당히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 유니온 일봉 챠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