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10 동영상 화면 보호기 만들기

by 소이토리 2021. 8. 27.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화면 보호기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AVI 동영상만 지원이 되므로 원하는 동영상을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해 AVI 파일로 변환한 다음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동영상, 음악, 이미지 파일 변환 프로그램 'File Blender'

 

동영상을 화면 보호기로 표시해줄 아래의 스크린세이버(화면 보호기)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FILE_VIDEOPLAY.SCR
0.13MB

 

다운로드한 'FILE_VIDEOPLAY.SCR' 파일을 복사한 다음 C:\Windows\System32 경로에 붙여넣기합니다.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창이 표시되면 '계속'을 클릭해 붙여넣기를 강행합니다.

 

 

붙여넣기가 완료되면 바탕 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해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 창에서 '잠금 화면' 탭의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표시되면 화면 보호기의 항목을 클릭해 붙여넣기한 'File_Videoplay'를 선택합니다.

 

 

'File_Videoplay'가 선택되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Settings'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를 클릭해 avi 동영상이 들어있는 폴더를 지정하고 창을 닫습니다.

 

 

미리 보기 창에서 화면 보호기가 지정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창에서 다시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되고 대기 시간 후 지정된 동영상으로 화면 보호기가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스팀 'Wallpaper Engin'과 유사한 무료 동영상 배경 화면 프로그램 'Lively Wallpaper'

▶ 게임 동영상 녹화, 스크린샷 프로그램 '애프터버너(AFTERBURNER)'

▶ 동영상을 다른 형식으로 간편하게 변환하기 'Prism Video Conver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