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켈 관련주 '황금에스티'

by 소이토리 2021. 4. 28.

 

2009년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 상장한 '황금에스티'는 스테인리스 열연, 냉연, 특수강 등의 스테인레스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철강업체입니다.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스테인레스 제품은 니켈을 사용해 제조되므로 니켈 가격 상승 시 스테인레스 가격도 상승해 매출 실적 향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니켈 가격 급등 시 거론되는 대표적인 니켈 가격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금에스티'는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업체 (주)유에스티, 교량 설계 및 시공업체인 (주)인터컨스텍과 (주)길교이앤씨, (주)아이오컨스텍, 탄소강 가공업체 (주)주은테크, 투자 및 융자 사업을 하는 (주)이상인베스트먼트, ALC제조 및 시공업체 (주)자이언트,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업체인 (주)이상네트웍스 등 8개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철도 등의 교량 설계 및 시공업체인 (주)인터컨스텍과 (주)길교이앤씨, (주)아이오컨스텍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철도 관련주로도 분류되며 자회사인 코스닥 상장사 '유에스티'가 2018년 개발한 전기차 밧데리 분리막 기술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로도 편입된 바 있습니다.

 

'황금에스티'는 매년 안정적인 매출 실적과 건실한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 제품 연구 개발에 투자해 표면 처리 소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등 고수익 사업기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총 주식 발행수는 16,000,000 주이며 현재 주가는 9,000원대로 상승 추세에 있으며 신고가를 갱신 중에 있습니다.

 

▶ '황금에스티' 일봉 챠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