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에 응용 프로그램 설치 막기

by 소이토리 2021. 6. 3.

 

여러 사람이 PC를 사용하는 경우 필요없는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PC가 느려지거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해 프로그램 설치를 방지하는 방법이라 윈도우10 홈 버전의 경우 따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윈도우10 홈 버전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와 '로컬 보안 정책(secpol.msc)' 설치하기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순으로 들어갑니다.

 

 

'windows 구성 요소' 밑에서 'Windows Installer'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Windows Installer 사용 안 함'을 더블 클릭합니다.

 

 

'Windows Installer 사용 안 함' 창에서 '사용'에 체크 후 옵션에서 '항상'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정 후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시스템 관리자가 설치하지 못하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없게 됩니다.

 

▶ 윈도우10 작업 관리자 실행 막기

▶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복구하기

▶ C드라이브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시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