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윈도우 이미지 백업, 복구 프로그램 'AOMEI Backupper Standard'

by 소이토리 2021. 6. 17.

 

윈도우에 오류가 발생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고 다시 윈도우를 설치한 다음에 장치 드라이버와 필요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윈도우 설정을 다시 수정하는 작업은 시간도 많이 걸리거니와 아주 귀찮은 작업입니다.

 

무료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인 'AOMEI Backupper Standard'를 사용하면 장치 드라이버와 모든 응용 프로그램 설치된 현재의 윈도우를 이미지화해서 다른 드라이버에 백업을 한 뒤 윈도우에 문제가 생길 경우 백업한 이미지를 사용해 이전 윈도우의 정상적인 상태로 간단히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 'AOMEI Backupper Standard' 다운로드 사이트 로 접속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AOMEI Backupper Standard' 6.5.1 버전 설치 파일을 첨부합니다.

▶ 'AOMEI Backupper Standard' 6.5.1 버전 다운로드

 

'AOMEIBackupperStd.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언어를 'English'로 변경하고 '확정'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안내 창이 표시되면 'Skip'을 클릭합니다.

 

 

'Install Now'를 클릭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의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Enjoy Now'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윈도우 전체 이미지 백업하기

 

'AOMEI Backupper Standard'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Now Backup'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전체를 백업하기 위해 'System Backup'을 선택합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은 자동으로 지정되며 하단의 '찾아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이미지를 저장할 다른 드라이브를 지정한 후 'Start Backup'를 클릭해 윈도우 이미지 백업을 시작합니다.

 

 

윈도우 전체를 이미지화 하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잠시 기다려 작업이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백업 완료 후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열어보면 지정한 D드라이브에 윈도우 이미지 백업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가 부팅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해 'Tools' 메뉴의 'Create Bootable Media' 항목을 선택해 부팅 가능한 복구 미디어(DVD, USB)를 만들어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Create Bootable Media' 항목에서 'windows PE'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해 부팅 가능한 윈도우 PE 미디어(DVD나 USB)를 제작한 후 윈도우가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 제작한 윈도우PE 미디어로 부팅해 백업한 이미지를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 윈도우 전체 복원하기

 

왼쪽 메뉴에서 'Restore'를 선택 후 'Select Image File'을 클릭합니다.

 

 

'열기' 창에서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Image Information' 창에서 설정 그대로 'Next'를 클릭합니다.

 

 

'Operation Summary' 창에서 'Start Restore'를 클릭해 윈도우 복원을 시작합니다.

 

 

복원 작업은 윈도우를 재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Yes'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복원 작업이 진행됩니다.

 

 

복원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재시작됩니다.

 

 

윈도우 재시작 후 복원된 윈도우를 적용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복원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백업한 이전 상태의 윈도우로 완벽히 복구됩니다.

 

 

윈도우를 이미지화해 백업한 뒤 다시 그 당시의 정상적인 윈도우로 간단히 복원할 수 있는 유용한 무료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입니다.

 

▶ 윈도우10 DISM 명령어로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구하기

▶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복구하기

▶ 윈도우10 자동 복구 기능 해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