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빠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꿀뷰'

by 소이토리 2021. 5. 27.

 

윈도우의 기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사진 앱'은 윈도우7의 'Windows 사진 뷰어' 프로그램보다 기능이 많이 추가되어 상당히 무겁고 느리고 불편합니다.

 

 

반디소프트사의 '꿀뷰'라는 프로그램은 굉장히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 PSD 파일과 움짤 파일인 GIF 파일 들을 비롯해 거의 모든 이미지를 표시할 수가 있으며 압축 파일 안의 이미지도 압축 파일을 해제하지 않고 표시할 수가 있는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 '꿀뷰'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 로 접속한 다음 꿀뷰 다운로드 박스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꿀뷰' 5.38 버전 설치 파일을 첨부합니다.

HONEYVIEW-SETUP-KR.EXE
7.43MB

 

'HONEYVIEW-SETUP-KR.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설치'를 클릭하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꿀뷰'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하단의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해 표시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꿀뷰'를 기본 앱으로 지정해 탐색기에서 바로 이미지를 열어도 됩니다.

 

 

이미지가 표시되면 상단의 '보기 모드'에서 '꽉차게 보기(폭맞춤)'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 '-' 아이콘을 클릭해 간단히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를 클릭할 때마다 더 확대가 됩니다.

 

 

지정된 폴더의 사진들을 '슬라이드 쇼'로 지정해 자동으로 변경되는 이미지를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 '편집' 메뉴의 '이미지 변환' 기능은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파일들을 크기와 회전 등을 편집해 다른 형식의 파일로 쉽게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변환' 창에서 '회전'이나 '크기 조절', '저장 이미지 포맷', '화질' 등을 지정한 후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꿀뷰'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지를 여는 속도이며 기존의 '사진 앱'을 사용하다 꿀뷰를 사용해보면 그 속도감을 확실히 느낄 수가 있습니다.

 

▶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 '다뷰 인디(DaVu Indy)'

▶ 무료 MS오피스 엑셀 편집 프로그램 '엑셀 플러스 엑셀'

▶ 부팅 USB없이 윈도우10 설치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