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컴퓨터 내의 모든 폴더와 파일 용량 확인하기 'TreeSize Free'

by 소이토리 2021. 5. 26.

 

PC에 용량이 큰 프로그램이나 저장한 파일이 없는데 디스크의 용량이 모자라는 경우 'TreeSize Fre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현재 PC에 존재하는 모든 폴더와 파일들의 용량을 한눈에 파악해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용량이 큰 파일들을 찾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 'TreeSize Free' 다운로드 사이트 로 접속한 다음 'Kostenlos herunterladen'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TreeSize Free' 4.42 버전을 첨부합니다.

TreeSizeFreeSetup.exe
9.81MB

 

'TreeSizeFreeSetup.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언어 선택 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창에서 사용권 계약에 동의 체크 후 '다음'을 계속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을 체크하고 '종료'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윈도우가 설치된 C드라이브에서 용량이 큰 폴더와 파일이 순차적으로 표시됩니다.

 

 

용량이 큰 폴더를 열어 해당 폴더마다 용량을 차지하는 하위 폴더나 파일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상단의 '경로 선택'을 클릭해 다른 드라이브에서 폴더와 파일이 차지하는 용량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선택한 드라이브의 모든 폴더와 파일 용량이 크기 순으로 표시됩니다.

 

 

PC에서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폴더나 파일을 간단히 확인할 수가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속도와 데이터 정보 표시하기

▶ 레지스트리를 정리해 PC 성능 높이기 'Registry Compactor'

▶ 전원 관리 옵션에 '최고의 성능'을 추가해 PC 성능 최고로 올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