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메모리(램) 테스트 프로그램 'Quick Memory Test OK'

by 소이토리 2021. 6. 14.

 

메모리는 CPU, 그래픽 카드와 함께 PC의 성능과 관련된 가장 대표적인 부품입니다. 

 

메모리에 문제가 생길 경우 부팅이 불가능해 모니터에 화면이 표시되지않거나 윈도우 사용 중에 자주 블루스크린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Quick Memory Test OK'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현재 사용중인 메모리의 상태와 성능 테스트를 진행해 메모리의 불량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Quick Memory Test OK' 다운로드 사이트 로 이동한 다음 포터블용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Quick Memory Test OK' 3.19 버전 64비트 포터블용 파일을 첨부합니다.

QuickMemoryTestOK_x64.zip
0.38MB

 

'QuickMemoryTestOK_x64_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Quick Memory Test OK' 프로그램은 메모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 등록되어 동작을 하며 메인 창에서 총 메모리의 양과 사용중인 메모리 양, 사용 가능한 메모리 양 등을 표시해 줍니다.

 

프로그램 창에서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모리 테스트는 순식간에 완료되며 이상이 있을 경우 오른쪽 바로 하단에 '불량 바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 두번 검사로는 메모리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가 없으므로 반복 횟수를 지정해 여러번 검사를 진행해 봐야 합니다.

 

 

기본 메모리 검사 기능외에도 윈도우의 시스템 관리 기능과 연계해 '컴퓨터 관리' 창이나 '작업 관리자' 창 들을 열어 다른 시스템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SSD, HDD 디스크 검사 하기 'CrystalDiskInfo'

▶ 간단한 마우스 테스트 프로그램

▶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복구하기

 

     

댓글